기사상세페이지

디지털 성범죄 OUT!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기사입력 2022.09.20 09: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병숙)는 지난 14일부터 상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은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이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피해를 입었을 때 취해야 할 대응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학급단위로 이루어지며 연령층을 고려하여 눈높이에 맞춘 교육내용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차별이 아닌 차이를 인정하는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또한 디지털 성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도움이 필요할 경우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한다.

    군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에의 접근성이 높은 아동·청소년들이 성범죄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에 더욱 힘쓰겠으며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교육 외에 캠페인심리치료 지원 및 집단상담또래상담자 양성교육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이나 다양한 고민으로 힘들 때 청소년 전화 1388’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진초등학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사진.jpg

     

    상진초등학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사진 (2).jpg

    <사진설명상진초등학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사진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