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주대성고·음성고 대상‘찾아가는 의회교실’

기사입력 2023.11.22 13: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찾아가는 의회교실-대성고.jpeg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22일 청주 대성고등학교와 음성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회교실행사를 가졌다.


    찾아가는 의회교실은 도의원이 직접 해당 학교를 찾아가 지방의회와 의원의 역할 및 기능을 알림으로써 학생들에게 풀뿌리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주 대성고등학교(교장 김동식)를 방문한 김현문 의원(청주14)은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도의원의 역할 및 지방의회를 소개하고 학생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친근한 도의회와 도의원 상을 심어주었다.


    청주 대성고등학교 선배로서 김 의원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에게 진로와 미래 비전을 조언하는 등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찾아가는 의회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의회를 친숙하게 생각했으면 좋겠다공정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음성고등학교(교장 이상민)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의회교실에는 이상정 의원(음성1)이 참여해 지방의회와 도의원의 역할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조례 제·개정 및 폐지 예산 심의와 결산 승인 대집행기관 질문 5분 자유발언 등 다소 생소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 의원은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오늘의 경험으로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의 주체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의회교실 참여 학생은 멀게만 느껴졌던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