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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불통행정의 단면

기사입력 2023.07.0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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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파트 관내 일반차량 주차장이 전기차 주차장으로 바뀌면서 주민들에게 홍보가 부족하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강저동 L아파트 주민 A씨는 갑자기 늘어난 전기차 주차장으로 가뜩이나 주차 할 곳이 없는데 세우지도 않는 전기차 충전 및 주차장은 주민동의를 얻은것이냐? 동의를 얻었다면 홍보와 계도기간은 있었냐?” 고 분통을 터뜨렸다.


    주민A씨는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늦은 밤 귀가하여 텅텅 비어있는 전기차 주차라인에 주차한 후 관계기관으로부터 과테료를 부과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주민A씨는 도저히 차를 세울 때가 없어 새벽까지 비워져 있는 주차장에 세웠는데 과태료까지 부과 하는것은 현장을 전혀 모르는 탁상행정의 전형이다라고 비판하였다.


    관리사무소와 이야기가 되었다고는 하나 주민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은 제천시 행정의 단면을 보여주는 사례다.

     

    주민들의 니즈와 편익 증진을 위한 시설물 설치라고 해도 홍보와 계도기간이 부족하거나 명확하지 않아 오히려 주민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라 할 수 있다.


    제천시 행정의 민원을 대하는 태도와 집행하는 과정이 제천시장의 리더쉽 부재로 인하여 민생현장에서 호응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기 때문이다.


    권위적인 관료주의 색체가 짙은 제천시장의 지휘아래 전문성결여된 고집불통의 행정이 1200여 공직자들을 허탈하게하고 시민들의 발목을 잡고있는 것은 아닌지 민심이 흉흉하다.

     

    비단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 주차시설 설치 과정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난국의 시간을 제천시는 보내고 있다. 부디 전문성을 갖춘 12백여 공직자들과 소통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말뿐인 생산행정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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