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캠핑시즌 임박… 올해는 休(휴) with(윗) 제천에서!”

기사입력 2023.05.15 10: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천시가 천혜의 자연경관청풍호반케이블카옥순봉 출렁다리 등 대표 관광지 등을 통해휴식과 함께하는 여행을 앞세워캠퍼(camper)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천관광(청풍호반케이블카2).jpg

     

    제천관광(옥순봉출렁다리).jpg


    한국관광공사 고캠핑(gocamping.or.kr)에 등록된 도내 야영장 개수는 총 246개소다이 중 제천시에 세워진 야영장만 77개소(31%)로 도내 최대 규모다.

    다수의 야영장이 밀집한 위치도 인상적이다주로 덕동계곡명암계곡억수계곡송계계곡청풍호 등 수변자원과 삼봉산용두산꾀꼬리봉월악산비봉산 등 산림자원이 각각 만나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아늑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제천관광(청풍호).jpg

     

    제천관광(의림지와 용추폭포).jpg

     

    제천관광(송계계곡).jpg


    제천은 중앙선충북선태백선 3개노선이 교차하는 철도교통의 중심점으로 소위내일로 거점이다. 2021년 1월경 중앙선 KTX-이음 개통으로 청량리부터 제천까지 1시간이면 도착해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여기에 중앙고속도로평택-제천고속도로(동서6축 고속도로)가 관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든직접 운전하든 손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 면적 70%이상이 산림이라 자연 경관도 뛰어나다북으로 백운산천등산용두산 등이 자리하고남으로 월악산비봉산(청풍호반케이블카), 금수산 등이 있다게다가 중부내륙 비경청풍호’,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농경저수지 의림지’, 퇴계 이황 선생이 반한옥순봉등 수변연계자원도 풍부하다.

    제천관광(솔밭공원).jpg

     

    제천관광(탁사정).jpg

     

    한편 시는 이 자원을 활용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관광 모객 전략을 취하고 있다청풍 인근에는 청풍랜드 레저체험청풍호 유람선청풍호반 케이블카옥순봉 출렁다리 등으로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관광객을시내 인근은 한방(약초시장한방엑스포공원), 자연(의림지솔밭공원삼한의초록길), 미식(가스트로투어)등 특정 주제를 선호하는 테마형 관광객을 모객한다는 방침이다.


    각 권역별로 가볼 만한 관광지도 여러개 묶어 소개한다북부권역은 역사’, 시내권은 힐링미식’, 청풍권은 체험’, 남부권은 자연등을 테마로 1박 2일부터 2박 3일까지 알차게 일정이 구성됐다. ‘제천 가 볼 만한 곳또는 제천여행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문화관광 누리집 휴윗제천’(tour.jecheon.go.kr)을 참고하거나제천시관광정보센터(043-641-6731~3) 또는 제천시관광협의회(043-647-212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가운데 예부터 충청·강원·경상 3도 만남의 장이었던 제천은 다양하고 맛깔나는 음식도 자랑거리다이 부분에 착안해 시는 미식 브랜드를 지정하고 음식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예를들어 약초의 고장에서 착안한 미식브랜드 약채락’, 시 선정 인증맛집 제천맛집’, 먹음에서 시작해 먹음으로 끝내는 가스트로투어’, 관광도 즐기고 고급 바비큐수제맥주도 즐기는 프리미엄 미식투어’, 우울할 땐제천 고기로()’골목 등 내용도 다양하다.

    제천맛집 (1).jpg


    시 관계자는 제천은 충청강원경북 3도 접경지로 내륙 문화의식주가 어우러져 공존의 미학을 가진 비빔밥같은 도시다며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자타공인 중부내륙 캠핑성지제천으로 여행을 계획해보시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